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타세콰이어길 Top10! 영월 메타세콰이어길과 보보스캇 펜션 캠핑장

by 여행애센천사 2025. 7. 9.
반응형

맑은 공기와 푸른 산자락이 어우러진 강원도 영월에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같은 길이 있습니다. 바로 영월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담양이나 익산처럼 널리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오히려 그 덕분에 이곳이 더욱 특별할 수도 있어요. 힐링 산책로 영월 메타세콰이어길과 인근의 보보스캇 펜션캠핑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영월 메타세콰이어길의 봄 사진
영월 메타세콰이어길

 

🌲영월 메타세쿼이아길

 

영월 메타세쿼이아길은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일대에 조성된 메타세쿼이아 수종의 산책로로 인근 캠핑장과 농촌체험시설 등을 중심으로 소규모로 조성된 자연형 길입니다. 정식 관광지로 개발된 곳이 아니라 민간 사유지 또는 체험시설 부지 일부를 따라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 일정 간격으로 식재되어 있는 형상입니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도로형 가로수길’이라기보다는 캠핑장 부지 또는 인근 산책 코스를 따라 걸을 수 있는 짧은 구간의 산책로 형태인거죠. 길이 역시 200~300m 내외로 비교적 짧은 편인데 메타세콰이어 특유의 곧게 뻗어 자란 나무들이 일정 간격으로 식재되어 있는 것은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공통적 모습이죠.

 

영월 메타세쿼이아길은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 일대에 있는데요.

 

영월 메타세콰이어길의 여름영월 메타세콰이어길의 봄영월 메타세콰이어길의 가을
영월 메타세콰이어길

 

자가용으로 갈 경우 영월 시내에서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서울 기준으로 중앙고속도로를 타고 제천IC로 빠져 5번 국도를 이용하면 약 2시간 30분 정도 예상하면 됩니다.

 

관광지로 정식 등록된 장소는 아니기 때문에 위치 정보가 지도 앱에 정확히 나오지 않을 수도 있어요. 내비게이션에는 '보보스캇 캠핑장'으로 검색해서 찾아가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주차장 역시 보보스캇 캠핑장 주변 소규모 주차공간을 활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서울 기준 동서울터미널에서 영월터미널행을 타면 역시 약 2시간 30분 정도 걸리구요. 영월터미널에서 주천면 방면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영월 역시 군지역이나 버스 배차 간격일 길어 사전에 운행 시간대를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택시를 이용한다면 약 2만 원 정도 예상하면 되네요.

 

 

⛺ 영월 보보스캇 펜션 캠핑장

 

영월 메타세콰이어길은 그 자체로 의미 있기보다는 바로 옆 보보스캇 펜션 캠핑장의 일부라고 봐도 될 겁니다.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에 위치한 자연형 캠핑장이 보보스캇 펜션 캠핑장인데요. 이미 캠핑족들 사이에는 유명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메타세쿼이아 나무숲과 이어지면서 프라이빗한 자연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조용한 휴식과 별밤 감상을 원하는 캠핑족에게 알음알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정확한 주소는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 463 또는 영월군 주천면 미다리길 50-24인데요. 내비게이션에 이 주소로 검색하거나 T-Map에서는 그냥 보보스캇으로 검색해도 바로 나옵니다.

 

"영월 보보스캇 펜션캠핑장"으로 검색해서 들어가면 네이버 예약 또는 실시간예약이 가능합니다.

 

 

 

캠핑장 구성 사이트 수는 데크형 및 잔디형 혼합된 약 15~20면 규모로 대규모는 아니에요. 차박이 허용되는 구간을 따로 설정해서 여기는 차량 진입이 가능하고요. 샤워장, 화장실, 개수대, 캠프파이어 공간 등 기본 시설은 당연히 완비되어 있구요.

 

반려동물 동반은 일부 구역을 정해서 허용하기 때문에 예약 전 사전 문의는 필수입니다.

 

보보스캇 안내도
보보스캇 안내도
보보스캇 펜션 각 동 소개 사진
보보스캇 펜션
보보스캇 캠핑장 사이트 종류별 사진
보보스캇 캠핑장 사이트

 

 

요금은 1박 기준으로 일반 사이트는 40,000 ~ 50,000원, 데크 사이트는 50,000 ~ 60,000원 수준입니다. 펜션이나 캠핑장의 경우 계절이나 성수기/비수기에 따라 요금이 차등 적용된다는 사실은 어디나 마찬가지입니다. 예약 사이트를 잘 살펴보시거나 사전에 문의해 보시는 게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겠죠.

 

보보스캇 펜션 캠핑장은 메타세쿼이아 산책길이 바로 인접해 있어 조용한 산책을 즐기기에 너무 좋구요. 공기 맑은 강원도 영월답게 야경이나 별빛 관찰에는 최적지입니다. 보보스캇 펜션 캠핑장은 상업화된 대형 캠핑장처럼  규모가 크지 않아 가족 단위나 소규모 캠핑모임에 적합한 곳입니다.

 

 

🌉 캠핑장 인근 명소 섶다리

 

영월군 판운리는 섶다리가 아주 유명하죠. 누구나 한 번쯤은 TV나 사진에서 봤을 그 다리입니다. 섶다리는 예전에는 강원도 영월이나 정선에서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사라져서 이곳 섶다리가 이색적 풍물로 볼거리가 되었답니다.

 

영월 섶다리의 봄영월 섶다리의 여름영월 섶다리의 가을
영월 섶다리

 

섶다리는 예로부터 가을 추수가 끝나는 10월경 마을 사람들이 모여 통나무와 소나무가지에 진흙으로 만들어 이용하다가 다음 해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거두어들였다고 해요. 상시 설치된 다리가 아니라 일종의 임시다리 역할을 한 거죠. 판운리의 섶다리는 평창강을 사이에 두고 밤나무가 많은 밤뒤마을과 미다리 마을을 연결하는 다리였다고 합니다.

 

영월 메타세콰이어길이나 보보스캇 펜션 캠핑장 지도를 보면 삼면이 굽이도는 평창강에 쌓여 있는데요. 미다리라는 동네 이름도 삼면이 강으로 둘러싸여 여름 장마 때면 섶다리가 떠내려가 다리가 없어졌다고 하여 붙여진 것이랍니다. 슬픈 이름이지만 재미있기도 하네요.

 

 

오늘은 영월군 주천면에 있는 영월 메타세콰이어길과 보보스캇 펜션 캠핑장과 섶다리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다른 곳과 달리 이 셋은 하나라고 봐야 할 거예요. 보보스캇 펜션이나 캠핑 사이트를 빌려 1박 정도를 하면서 메타세콰이어길도 걸어보고 섶다리도 건너보면서 유유자적한 휴식을 취해보기에는 정말 더할 나위 없는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