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 시흥 월드서프리그(WSL) 코리아오픈 & 시흥 써머비트 페스티벌

by 여행애센천사 2025. 7. 15.
반응형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 웨이브파크에서 2025년 여름 세계 최고 권위의 서핑 대회인 월드서프리그(WSL)가 개최됩니다.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의 탁월한 인프라와 시흥시의 해양관광레저 복합단지 개발이 어우러져 성사된 국제대회입니다.

 

개최를 기념하여 박명수 등 수많은 유명 DJ들이 참여하는 써머비트 페스티벌도 열린다고 하니 많이들 방문해서 한여름밤의 열기를 함께 즐겨 보아요.

 

2025 시흥 월드서프리그(WSL) 공식포스터2025 써머비트 페스티벌 공식포스터
2025 시흥 월드서프리그(WSL)와 써머비트 페스티벌 공식포스터

 

 

2025 월드서프리그(WSL)란?

 

월드서프리그(WSL)는 1976년 미국에서 출범한 세계 최고 권위의 프로 서핑 리그입니다. 전 세계 각지에서 매년 180회 이상의 대회를 개최하며 월드 투어 토너먼트를 통해 최고의 서퍼를 선발합니다. 특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서핑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WSL의 위상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월드서프리그(WSL)은 서핑의 국제적인 인기를 견인하고 전 세계 서퍼들이 꿈꾸는 최고의 무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2025 WSL 시흥 코리아 오픈'은 이러한 WSL 투어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2023년에 시흥시 웨이브파크에서 처음 개최된 바 있습니다.

 

시흥시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WSL의 퀄리파잉 시리즈 중 하나로 세계 정상급 프로 서퍼들이 총출동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 대회를 통해 선수들은 챌린저 시리즈로 진출할 기회를 얻게 되는 중요한 대회라고 합니다.

 

 

2025 월드서프리드(WSL) 시흥 코리아오픈, 더욱 커진 규모!

 

웨이브파크 서핑장과 서퍼
웨이브파크 서핑장과 서퍼

 

 

이번 2025년 월드서프리그(WSL) 대회는 3일간 숏보드와 롱보드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퀼리파잉 시리즈 6,000포인트급으로 2023년 대회보다 3,000점이나 높아진 위상을 자랑합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최정상급 서퍼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뜨거운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가 규모 또한 국제적인데요. 미국, 호주, 일본, 브라질 등 총 12개국에서 232명의 선수단이 참가합니다. 이 중 192명이 선수이며 40명은 코칭스태프입니다. 특히, 전체 참가자 중 해외 선수단 비율이 약 94%에 달하는 진정한 국제 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도 12명의 선수를 포함한 총 22명의 선수단이 참여하여 기량을 펼칠 예정입니다.

 

대회는 OBS, OBSW, MBC+, 그리고 WSF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현장을 방문하기 어려우신 분들도 이 채널들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서핑 경기를 생생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WSF 유튜브 링크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월드서프리그 WSL 시흥 코리아오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생중계 영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시면 서핑의 짜릿함과 열기를 더욱 생생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23년 대회의 교훈, 2025년 성공의 발판으로!

 

월드서프리그(WSL) 대회장 안내도 [시흥시 홈페이지 제공]
월드서프리그(WSL) 대회장 안내도 [시흥시 홈페이지 제공]

 

 

시흥시는 2023년에도 월드서프리그(WSL) 퀄리파잉 3,000 포인트 대회를 유치했었습니다. 당시 3,000 포인트는 올림픽 출전 자격 점수 중 최정상급은 아니었지만 아시아권 선수들에게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고 호주나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선수들도 참여하는 국제 대회였습니다.

 

하지만 2023년 대회는 아쉽게도 11월에 개최되어 흥행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경기가 열린 날 눈발이 날리는 이색적인 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는데요. 유튜브 생중계 화면상으로는 인상 깊었지만 현장에서는 추운 날씨와 이른 눈으로 인해 관람객이 적어 흥행 면에서는 아쉬움이 컸습니다.

 

직접 관람 했었는데요. 특히 동남아시아 출신 선수들은 눈발 날리는 경기장에 신기해하면서도 실제 경기에서는 추위로 인해 제대로 된 경기력을 발휘하지 못해 안타깝더라고요.

 

이러한 2023년 대회의 경험을 교훈 삼아서인지 2025년 월드서프리그(WSL) 대회는 서핑에 가장 적합한 시기인 7월 중순에 개최됩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시원한 파도를 가르는 서핑은 역시 여름에 제격이죠! 이번에는 날씨 걱정 없이 더욱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멋진 서핑의 세계를 제대로 만끽하고 선수들도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5년 대회가 모두에게 즐겁고 성공적인 축제가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한여름밤의 열기, 시흥 써머비트 페스티벌~~~!!!

 

 2025 써머비트 타임테이블 2025 써머비트 공식포스터  2025 써머비트 대표 DJ 박명수
2025 써머비트 공식포스터, 타임테이블, 대표 DJ 박명수

 

 

2025 월드서프리그(WSL) 시흥 코리아 오픈의 뜨거운 열기는 서핑 경기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대회 1일 차와 2일 차인 7월 18일(금)과 19일(토)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는 '2025 시흥 써머비트 페스티벌'이 함께 펼쳐집니다.

 

DJ 박명수, DJ 소다, DJ 수빈, DJ 이나, DJ 주디, DJ 찰스 등이 무대를 꾸밀 계획이라는데요. 서핑대회를 기념하는 축제인 만큼 한여름 밤에 마치 피겨스케이팅의 갈라쇼처럼 라이트를 밝힌 야간 서핑쇼가 펼쳐질 예정이랍니다. DJ나 디제잉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사이에는 꽤나 인지도가 높은 DJ들로 라인업을 짰다고 하니 여름밤의 열기가 벌써부터 후끈 느껴지네요.

 

세계 최고 서퍼들의 멋진 기술과 함께 시원한 여름밤을 수놓을 신나는 음악과 퍼포먼스까지!

 

웨이브파크에서 펼쳐지는 서핑의 세계와 함께 여름밤의 열기를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2025년 7월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에서 펼쳐질 이 모든 축제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